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철도와 방산 테마 모멘텀 유니맥스글로벌 적자 심화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0. 3. 7.

목차

    유니맥스글로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와 방산 테마를 가지고 있는 유니맥스글로벌(215090) 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은 지난 2018년 3월 주식회사 리퓨어유니맥스를 합병했는데, 리퓨어유니맥스는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관련 제어 장치 부품을 자체 개발하여 생산해 납품하기 때문에 방산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 홈페이지

    <출처 : 유니맥스글로벌 홈페이지>

     

    또한 기존 유니맥스글로벌은 화력발전소용 통합감시 제어 시스템에 공급되는 제어보드와 원자력 발전용 터빈발전기 제어분야 부품들의 개발 및 생산, 철도시스템 제어 보드들의 개발 및 생산을 하기 때문에 철도 관련주나 원자력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이나 스마트시티, 전기차 등 테마 모멘텀은 많이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해까지만해도 한컴유니맥스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되었던 종목이지만 이후 리퓨어유니맥스로 사명이 변경되었다가 현재는 유니맥스글로벌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맥스글로벌 주식

     

    위의 차트는 철도와 방산 테마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유니맥스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5일 최대주주 변경과 지분 약화 소식에 하한가를 기록했다가 이후 반등에 성공했고,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2월 20일쯤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단기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1,495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적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며, 하락시에는 지난 2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 방위산업

    <유니맥스글로벌 방위산업, 출처 : 유니맥스글로벌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1,1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맥스글로벌 주가

     

    유니맥스글로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추세선을 두 번째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과는 주가 괴리감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1,780 부근대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이후에는 주가 하락 속도가 강해졌는데,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왔기 때문일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 IOT/스마트시티 사업

    <유니맥스글로벌 IOT/스마트시티 사업, 출처 : 유니맥스글로벌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여전히 하락추세이며,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자리가 좋지는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저점인 1,150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데, 반등한다면 1,780 부근까지는 반등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 자율주행

    <유니맥스글로벌 자율주행, 출처 : 유니맥스글로벌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 1,1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 조절 내지는 손절 대응해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맥스글로벌은 지난해 매출액이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으며, 당기순손실도 대폭 늘어나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