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핀테크 관련주식 유니셈 주가 지지라인 확인 후 반등

by 주소남 2020. 3.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핀테크 관련주식 유니셈(036200) 입니다.

     

    유니셈은 반도체 장비인 Scrubber 국내 최초 개발 업체로 우수한 연구인력 및 기술력을 확보하여 반도체 장비와 LCD 장비, LED장비 및 태양광 장비 등을 제작, 판매하고 A/S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유니셈 홈페이지

    <출처 : 유니셈 홈페이지>

     

     

    특히 유니셈은 주식시장에서 핀테크 관련주식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자회사인 한국스마트아이를 통해 인증 결제 솔루션 등의 핀테크 사업을 하고, 자체적으로도 스마트시티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셈 주가

     

    위의 차트는 핀테크 관련주식 유니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2월 말부터 증시 폭락과 함께 일시적인 강한 조정이 있었고, 최근 조정을 어느 정도 회복하면서 단기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은 남아 있지만,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대부분 소화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단기적으로도 6,8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만 소화시킨다면 장중 급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셈 SCRUBBER

    <유니셈 SCRUBBER, 출처 : 유니셈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이나, 이부근 안팎으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5,5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셈 주식

     

     

    유니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2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다가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고, 5주 이동평균선까지 종가 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시장 상황만 급격하게 나빠지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스마트시티

    <유니셈 스마트시티 사업 지능형 교통시스템, 출처 : 유니셈 홈페이지>

     

    단, 시장이 시장이니 만큼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550 부근으로 낮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하락이 나올 수 있으며, 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합니다.

     

    유니셈 얼굴인식 솔루션

    <유니셈 얼굴인식 솔루션, 출처 : 유니셈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현재가 대비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유니셈은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2017년 이후로 매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줄어들고 있어, 경영 실적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4주 증시일정(HD현대마린솔루션 청약 등)

    HD현대마린솔루션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4주(4.22-4.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4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4주 1분기 실적발표 일정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4주에는 LG에너지솔루션(국내), 테스라(해외) 등 많은 종목들의 2024년 1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 총정리(feat. 코파일럿)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MS(마이크로소프트)의 AI와 관련된 주식은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주는

    stockchild.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