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풍력발전 관련주 유니슨 주가 동전주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3. 7.

목차

    유니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풍력발전 관련주 유니슨(018000) 입니다.

     

    유니슨은 풍력발전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풍력발전은 신, 재생에너지원 중 바라전단가 및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원입니다.

     

    유니슨 홈페이지

    <출처 : 유니슨 홈페이지>

     

    유니슨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과 유지보수 사업을 하며 강원풍력발전단지(98MW)와 영덕풍력발전단지(39.6MW)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11월 전라도에서 추진 중인 38.7MW 규모 신규 풍력발전단지 개발사업(A프로젝트)의 EPC 주관사로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슨 주가

     

    위의 차트는 풍력발전 관련주 유니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전라도 신규 풍력발전단지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파동을 보이다가 935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 강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 2월말 두 번째로 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증시 조정과 함께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이다가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풍력발전

    <유니슨 풍력발전, 출처 : 유니슨 홈페이지>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935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대량 거래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 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시켜주어야 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822 부근이나, 지난해 11월 저점인 809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슨 주식

     

    유니슨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1000 부근 아래로 빠지면서 동전주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1,000 부근 아래에서 지지라인이 만들어지고는 있으나, 서서히 하락해 현재는 지지라인이 저항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봉차트상 남아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인 1,050 부근까지 저항을 소화시켜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슨 풍력발전단지 개발

    <유니슨 풍력발전단지 개발, 출처 : 유니슨 홈페이지>

     

    현재는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위로 저항이 강해 아래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일봉차트상 언급한 손절라인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는 하지만, 전저점이 777 부근이기 때문에 유니슨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전저점임 777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슨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유니슨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출처 : 유니슨 홈페이지>

     

    유니슨은 지난해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고, 영광풍력발전(주) 주식 매각으로 당기 이전에 차감되었던 매부미실현이익 등이 반영됨에 따라 법인세차감전 계속사업 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축소되었으나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나 지진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괜찮지만, 장기적인 실적 불황으로 인해 부채비율도 올라가 있는 상태라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하락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조금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