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빌게이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매물대 저항은?

by 주소남 2020. 3. 14.

목차

    유바이오로직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빌게이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206650) 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백신 제조 및 바이오 의약품과 수탁연구, 제조 사업을 하는 벤처 기업으로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출처 : 유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콜레라백신 유비콜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콜레라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지만, 빌게이츠 관련주라는 특이한 테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콜레라백신 제조시설 증설을 비롯하여 백신 재조성, 표준품 제작, 주사제형 콜레라 접합백신 개발 등에 관해 빌게이츠재단의 직간접적 지원을 받아 협엽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빌게이츠재단은 빌게이츠와 멜린다 부부가 설립한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빌게이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온 완만한 추세선을 지난 2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코로나 공포와 함께 증시가 폭락하자 유바이오로직스 주가도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차트상 양봉을 만들면서 올라왔고, 정부의 공매도 금지 정책 등으로 인해 반등 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6,080 부근까지는 비교적 쉽게 반등 가능한 위치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유비콜 플러스

    <유바이오로직스 유비콜 플러스, 출처 : 유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 궁극적으로 상승추세로 돌아서기 위해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6,850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돌파해야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주 금요일 시초가 부근인 5,000 부근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하여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식

     

    유바이오로직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미 3주전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인 6,080 부근을 이탈한다면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결과론적이기는 하지만 어제 코스닥 시장이 장중 -13.56% 가량 폭락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면서 유바이오로직스 주가도 급락했고,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불안정한 위치에 주가가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CRM

    <유바이오로직스 CRM, 출처 : 유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다음주 초 증시 반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할 때 6,080 부근부터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조금은 소화시켜주어야 앞으로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를 터치하고 내려온다면 재차 저점이 어디서 형성되는지 체크해야 하는 불안한 위치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지난주 금요일 저점 부근인 4,6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빌게이츠 관련주라는 타이틀 뿐만 아니라 '폐렴구균접합백신' IND 승인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어, 반등시 관련 모멘텀이 나오는지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