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간편결제 관련주 유비벨록스 역배열 하락 벗어날까

by 주소남 2020. 3. 15.

목차

    유비벨록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간편결제 관련주 유비벨록스(089850) 입니다.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드와 스마트모바일 사업 및 블랙박스, 지도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스마트카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유비벨록스 홈페이지

    <출처 : 유비벨록스 홈페이지>

     

    스마트 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하는 스마트카드 사업과 비콘 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과 스마트폰용 컨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하는 모바일 사업 등으로 구분됩니다.



    2018년 12월말 신규 편입된 '팅크웨어' 포함 1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 등 간편결제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비벨록스 주가

     

    위의 차트는 간편결제 관련주 유비벨록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증시 폭락과 함께 유비벨록스 주가도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종목이 마찬가지지만 유비벨록스 주가 차트도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비벨록스 스마트카드

    <유비벨록스 스마트카드, 출처 : 유비벨록스 홈페이지>

     

    다행히, 공매도 금지와 해외증시 폭등으로 인해 당장 월요일, 대부분 종목들이 반등할텐데, 1차적으로 5,36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증시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목표가가 아닌 손절라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종가 부근인 4,45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온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하기 위한 작업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비벨록스 주식

     

    유비벨록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1월 이탈한 이후 6,000원대 초반을 지지해주면서 반등하나 싶더니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해 상승이 억제된 이후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5,000원 후반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려 강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이전에 이탈한 매물대 하단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반등추세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작업이 있어야 합니다.

     

    유비벨록스 SCMS

    <유비벨록스 SCMS, 출처 : 유비벨록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증시 반등과 함께 매물대 하단인 5,850 부근까지는 주가 반등이 비교적 쉽게 나올 수 있으나, 이 위로 상승은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비벨록스는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저점인 4,095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비벨록스 Secure Device

    <유비벨록스 Secure Device, 출처 : 유비벨록스 홈페이지>

     

    유비벨록스는 그간 매해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였는데, 다행히 지난해 관계회사 실적개선에 따라 이익이 증가하면서 실적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여전히 증시 불안성이 가중되어 있는 상황에서 섣부른 진입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