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관련주 유비케어 반등위치는?

by 주소남 2020. 3. 16.

목차

    유비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관련주 유비케어(032620) 입니다.

     

    유비케어는 국내 요양기관 전자의무기록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과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헬스케어 관련주로 움직이고, 일전에 4차산업 - 헬스케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유비케어 홈페이지

    <출처 : 유비케어 홈페이지>

     

    국내 요양기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전국 23,900여 병의원/약국과 26개에 이르는 전국 법인 대리점을 포함한 국내 최대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한 회사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과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향후 사업의 전망이나 성장성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비케어 주가

     

    위의 차트는 전자의무기록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 폭락으로 인해 유비케어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 종목들의 차트가 망가져있습니다.

     

    특히 유비케어는 5,200 부근대의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이후 급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 장중 -22.34% 가량 폭락했다가 주가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유비케어 EMR

    <유비케어 EMR, 출처 : 유비케어 홈페이지>

     

    그나마 다행히 공매도 금지와 해외증시 폭등 등으로 인해, 단기간 주가 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데, 반등시 단기적으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하단인 4,5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이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혀 있는 5,200 부근을 2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위의 매물대 저항은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 보다는 훨씬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매물을 소화해야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비케어 주식

     

    유비케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미 지난주 폭락은 어느 정도 예견되었습니다. 증시 폭락을 뒤로하고서라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두차례 이탈했고, 두번째 이탈 지점에서 120주 이동평균선마저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이탈 후 다음주 양봉으로 올라오기는 했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워낙 강해 상승이 억제되었고, 증시 폭락과 함께 지난 한 주간 전 주 대비 약 -26.76% 가량 폭락하면서 차트상으로는 굉장히 위험한 구간입니다.

     

    유비케어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유비케어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출처 : 유비케어 홈페이지>

     

    다행히 오늘 증시 반등과 함께 대부분의 종목이 어느 정도 주가 반등이 전망되는데, 상승시 주봉차트상 4,500 부근에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소화시킨다면 재차 5,000원대 진입 후, 위의 매물대 저항와 재차 싸워볼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저점 확인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