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헬스케어 관련주 솔본(035610) 이재명 테마까지 기대

by 주소남 2019. 5. 22.

목차

    솔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헬스케어 관련주와 빅데이터, 이재명 관련주로 여러차례 소개해드렸던 솔본(035610) 입니다.

    솔본은 주식소유를 통한 타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 사업과 도이에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투자와 미디어, 의료-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경영하는데, 자회사인 (주)인피니트헬스케어와 솔본인베스트를 통하여 헬스케어 관련 사업을 진행해 헬스케어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솔본인베스트먼트를 통해 국내 빅데이터 분석 및 검색 1위 기업인 와이즈넛 지분 보유 때문에 빅데이터 관련 모멘텀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정치테마주 성격도 가지고 있는데, 와이즈넛이 성남시와 국책 과제를 추진한 적이 있기 때문에, 잠재적인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하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솔본 주가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솔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 저점 확인 이후 저점을 꾸준히 높이며 상승하다가 지난 3월 중순 이후 주가가 비교적 강한 조정을 받았고, 이 때 생긴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5월 초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흔들리는 모습이 있었고, 최근 변동성이 확대되었습니다. 거래량이 많지는 않지만, 지난 추세선 이탈 당시 비교적 거래량이 많이 실렸고, 현재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거나,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5월달의 저점인 472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되,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여 반등을 노려보는 전략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솔본 주식

    솔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아쉽게도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며,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우선은 이탈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4700 부근까지 아주 조금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위치이기 때문에 역시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가정한다면, 4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손절라인은 올해 최저점 부근인 440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기술적으로는 가장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좋지 않은 위치이지만 솔본의 최근 분위기는 좋습니다. 계열사 투자수익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대폭 상승했으며, 헬스케어와 빅데이터 등 굵직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재명 테마주로 강하게 움직인적은 없지만, 정치테마주로 움직일 명분까지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만 크게 가져가지 않는다면, 모멘텀은 기대해 볼만한 주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