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간편결제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간편결제관련주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입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8월 1일 엔에이치엔주식회사(현재 사명 네이버주식회사)에서 한게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준호 의장이 최대주주로 17.27%의 지분을 보유하고 총 89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엔에이치엔벅스, 엔에치이엔한국사이버결제(주), (주)파이오링크 등 3개의 상장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천삼백케이와 천이백엠, 스마일리지, 아웃도어스토리, 가방팝, 멀티팝 등의 쇼핑몰을 운영중이고, 벅스와 코미코, 티켓링크, 핑크다이어리, 운수도원 등의 문화, 오락 관련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간편결제관련주 NHN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서 서서히 상승중이며 최근 1월부터는 약한 하락파동이 진행되며 이평선이 서서히 수렴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650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일 이 부근까지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고 추가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64000 부근 이하루 주가가 빠진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은 남아 있지만 단기 지지선이 없어 장중에라도 강하게 흔들릴 우려는 있으며, 단타로 보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렇게 급락할 때를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0200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전고점 이상까지 노려볼 수 있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240일선 부근을 유심히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의 차트는 간편결제관련주 NHN엔터테인먼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착실히 잘 만들어 놓고 올라온 모습입니다.

     

    그만큼 NHN엔터테인먼트는 실적 성장성도 좋은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아 재무건전성은 어느 정도 인정받은 기업이기 때문에 그동안 꾸준히 우상향의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제로 지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약 246억 정도로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인 약 218억에 비해 증가한 모습을 보이며 4분기 컨센선스도 괜찮기 때문에 큰 이변이 없다면 2017년 실적은 2016년에 비해 나아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러한 기대가 그동안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이 되었겠지만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하게 오른 것이 아닌, 완만한 상승을 보였고, 적당히 조정도 거치며 아래로 지지라인을 강하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차트도 크게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 들어 700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지만 위로 매물 벽이 강한 상황은 아닙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인 65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빠르게 반등할 가능성이 있지만 이를 지켜줄지 아닐지가 조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정리하는 것이 좋지만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있다거나 손절라인을 더 낮게 설정하여 대응하고 싶으신 분들은 손절라인을 565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이렇게 낮게 잡아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되도록 120주선인 607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가서 56500 부근에서 손절한다면 -17% 가까운 손실율이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분할 진입은 필수입니다.

     

    다행히 재무도 좋고, 실적 성장성 전망은 괜찮기 때문에

    간편결제관련주

    로 여겨지는

    NHN엔터테인먼트

    앞으로 좋은 흐름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