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지주회사 유비쿼스홀딩스 단기 저항 뚫을까

by 주소남 2020. 3. 17.

목차

    유비쿼스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유비쿼스홀딩스(078070) 입니다.

     

    유비쿼스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유비쿼스(5G 관련주 유비쿼스 주가, 다른 5G 주식 총정리까지)의 최대주주로, 2017년 3월 물적, 인적분할을 실시 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관리

     

    네트워크 장비 개발을 담당하는 유비쿼스와 금융자산 운영, M&A 등을 담당하는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를 분할하고 유비쿼스홀딩스는 지주회사 역할인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 사업과 자회사 등에 대한 자금지원 및 자금 조달 사업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비쿼스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지주회사 유비쿼스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추세선을 타고 우상향하던 주가는 2월 중순 이후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하락 파동을 보였고, 3월 12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오늘 소폭 반등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23,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단기 저항을 뚫을 수 있을지 조금은 우려되는 자리입니다.

     

    유비쿼스

    <유비쿼스홀딩스 자회사 유비쿼스, 출처 : 유비쿼스 홈페이지>

     

    현재,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 대응이 우선인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재차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유비쿼스홀딩스 주식

     

    유비쿼스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종가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사실, 현재는 차트에 대한 신뢰보다 시장 상황에 따른 대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은 자리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8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장기 추세선은 현재 20,8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이를 돌파해 마감한다면 차주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매도 물량이 조금 더 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유비쿼스홀딩스 자회사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출처 :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현재 주가는 이를 이탈한 상황인데, 시장 반등 여부에 따라 추세선 회복 여부가 관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을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6,0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17,65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어야 16,000 부근 손절라인에 이성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비쿼스는 지난해 3분기 통신장비사업 부문에서 실적 호조를 보이긴 했지만, 지난 한해 실적은 2018년에 비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1.4%, 16.6% 줄어들었습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