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유비쿼스 주가, 다른 5G 주식 총정리까지

by 주소남 2020. 3. 17.

목차

    유비쿼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유비쿼스(264450) 입니다.

     

    유비쿼스는 유비쿼스홀딩스의 자회사로 네트워크 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유비쿼스 홈페이지

    < 출처 : 유비쿼스 홈페이지>

     

    엑세스망장비의 Full Line-up을 갖춘 네트워크 장비 전문 기업으로, 유선인터넷 데이터전송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5G 관련주 외에도 사물인터넷 관련주,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5G 관련주로 움직임이 있었는데, 일전에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관련주를 총정리 해 놓은 적이 있으니 유비쿼스 외의 5G 관련주 동향은 이전 포스팅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비쿼스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유비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 종목들 마찬가지이겠지만, 유비쿼스는 현재 급락중이고, 지난 2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반등을 보였을 때,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가 무너졌고, 이후 실망 매물과 함께 증시가 무너지자 비교적 강한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유비쿼스 망분리사업 솔루션

    <유비쿼스 망분리사업 솔루션, 출처 : 유비쿼스 홈페이지>

     

    유비쿼스는 현재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일봉차트나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또한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증시 변동성이 너무 강해, 요즘은 증시 변동성에 좌우되는 장이라 차트 분석 신뢰성이 떨어지는 때 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실이 크지 않을 시, 최근 저점인 16,8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비쿼스 주식

     

    유비쿼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5,000 부근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이후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현재는 증시 하락 여부에 의해, 하락시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매도해야 할 자리지만, 손실이 크신 분들은 손절도 아마 쉽지 않을겁니다.

     

    유비쿼스 U-City 네트워크 솔루션

    <유비쿼스 U-City 네트워크 솔루션, 출처 : 유비쿼스 홈페이지>

     

    이번 증시 폭락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으나, 추가진입으로 인해 평단가를 크게 떨어트릴 수 있는 분들이라면 유비쿼스는 지난해 실적이 줄기는 했지만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5G와 빅데이터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성장 가능성은 있는 기업입니다.

     

    때문에 당장 손절 대응하는 것 보다는 유비쿼스 주가 최저점이었던 15,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과, 이탈 후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 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스크 관리가 중요한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