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웨이브일렉트로 주가 이대로 무너지나(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23.

목차

    웨이브일렉트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웨이브일렉트로(095270) 입니다.

     

    웨이브일렉트로는 이동통신 기지국 및 중계기용 전력증폭기와 RRH, 무선통신 시스템의 RF 송신부의 핵심모듈을 공급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관련 시장은 신규 통신서비스에 따른 수요 외에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수요가 존재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요가 있지만, 최근 케이블모뎀과 HFC장비, 필터류 등의 매출이 부진하면서 매출이 줄고, 원가 구조 악화로 대규모 영업손실이 발생한 기업입니다.

     

    웨이브일렉트로 홈페이지

    <출처 : 웨이브일렉트로 홈페이지>

     

    웨이브일렉트로는 주식시장에서 5G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5G 시대 유무선 중계기 시스템 핵심모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이며, 5G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부제 : 4G와의 차이점),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최근 관련 테마보다는 실적 하락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악화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웨이브일렉트로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웨이브일렉트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1월말 코로나19로 인해 증시가 무너지면서 이탈했고, 이후 반등하기는 했지만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하면서 상승이 제한되었습니다.

     

    현재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지점으로,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이브일렉트로 5G 부품

    <웨이브일렉트로 5G 부품, 출처 : 웨이브일렉트로 홈페이지>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18,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7,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추세선 안팎 부근까지 단기 진입은 유효하지만,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900 부근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이 위치한 21,3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합니다)

     

    웨이브일렉트로 주식

     

    웨이브일렉트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7월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온 이후 하락파동이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전체적인 추세는 하락추세입니다.

     

    현재가 위로 그나마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죽어있어서 22,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적어, 단기 모멘텀만 붙어준다면 일시적인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현재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에 대한 우려가 먼저일 것 같습니다.

     

    웨이브일렉트로 OLED

    <웨이브일렉트로 OLED, 출처 : 웨이브일렉트로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18,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으며, 현재가 아래로도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17,3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 및 대응 방법이 달라야겠지만,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5G 관련주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적이 우선되지 못한다면 투자심리가 잠깐 살아났다가도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