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5G 수혜주 쏠리드(0508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2.

목차

    쏠리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수혜주 쏠리드(050890) 입니다.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을 하는 기업으로 중계기 전문 기업입니다.

     

    이동통신 3사 모두에 동시 장비를 납품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내 No.1 공급업체의 지위를 고수하고 있고, 특히 국내 Mobile Fronthaul 장비인 C-RAN(Cloud Radiop Access Network) 시장은 쏠리드가 약 55%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쏠리드는 제 블로그에서 제4이동통신, 5G, 이재명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중계기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4G와 5G 관련주로 얽혀있으며, 정준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정치테마주로 부각되어 움직임을 보인 적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쏠리드 주가

     

    위의 차트는 5G 수혜주 쏠리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3월 초 저점 이후로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에는 표시하지 않았지만, 지난 4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6월 중순쯤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추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은 보이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 않아, 윗꼬리가 달리면서 내려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각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하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가능한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150 부근까지 내려도 좋습니다.

     

    오늘 기준이기 때문에,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합니다. 즉, 이 글을 확인하는 시점에서는 5150 부근보다 추세선이 올라가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쏠리드 주식

     

    쏠리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4월 말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이후 6월 중순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워낙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이었기 때문에 이탈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최근 조정에서는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계속해서 만들면서 하락 조정보다는 기간 조정에 가깝게 조정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접근하기에도, 비중을 줄이기에도 애매한 자리입니다. 최근 저점인 534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하락이 강해질 수는 있지만, 5000 초반대와 4000 중후반대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이를 딛고 반등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 대응법에 맞추어 대응하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최대한 내려 놓고, 여유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440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렇다는 이야기이고, 향후 몇주가 지난다면 매물대 움직임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