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피스톤링 관련주 유성기업 수익성↑ 주가는 52주 신저가

by 주소남 2020. 3. 18.

목차

    유성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피스톤링 관련주 유성기업(002920) 입니다.

     

    유성기업은 동사와 자회사를 통해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데, 자동차 부품 중 내연기관부품을 주로 생산해 판매합니다.

     

    유성기업 홈페이지

    <출처 : 유성기업 홈페이지>

     

    외국의 선진기술도입과 기술개발로 신제품 개발과 기술력 향상을 기해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품질경쟁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엔진부품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성기업은 자동차 내연기관부품 중 피스톤링이나 실린더 라이너, 벨브, 에어컴프레셔 등을 주로 생산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나 피스톤링 관련주로 테마를 보유하고 있지만, 시장에서 테마성 시세는 크게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성기업 주가

     

    위의 차트는 피스톤링 관련주 유성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번지기 전부터 이동평균선 흐름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최근 들어 증시 급락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면서 유성기업 주가는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현재는 차트상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2,42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2,000 부근 이탈시 비중조절 및 손절 대응하고,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4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성기업 주식

     

    유성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유성기업은 지난해 매출증가와 원가율 개선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591.4%, 당기순이익은 304.2% 가량 폭증하면서 실적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유성기업은 전 임원의 배임, 횡령 사건으로 올해 1월에서야 판결이 나와 투자심리가 다소 얼어붙어 있었고,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어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된 종목입니다.

     

    유성기업 자동차 피스톤링

    <유성기업 자동차 피스톤링, 출처 : 유성기업 홈페이지>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역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저점이 확인되길 기다렸다가 추가진입하여 평단가를 내려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거래량이 조금 늘기는 했지만, 변동성이 강해지기 전 일평균 거래량이 25,000주 정도로 많지는 않았습니다.

     

    유성기업 에어컴프레셔

    <유성기업 에어컴프레셔, 출처 : 유성기업 홈페이지>

     

    최근에도 다른 종목에 비하면 거래량이 많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워낙 거래량이 줄어있던 종목이기에 5만주 정도로도 주가 급락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시장 상황도 그렇고, 개별종목 자체로도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아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자동차 부품주이기 때문에 향후 전기차나 수소차와 연관된 테마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보다 지난해 실적 상승을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 모멘텀으로 돌아서야 건전한 주가 상승을 이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