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 부품주 에스엘(0058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4.

목차

    에스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부품주 에스엘(005850) 입니다.


    에스엘은 자동차 부품 회사로, 주요 제품은 자동차 램프 및 샤시입니다.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중국 등 총 17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에는, 자동차 부품 제조 회사인 에스엘 라이팅을 흡수 합병하면서, 생산설비와 기술, 경영자원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에스엘은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주로, 올해 대규모 영업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에스엘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주 에스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으로 인해 24000 부근 터치 후 2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아래로 219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 및 20일, 6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자리는 아닙니다.



    단,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21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엘 주식


    에스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5월 이탈한 이후, 주가 상승 탄력이 조금은 둔화되었지만, 다행히 20000 초반 부근에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9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1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곧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같아지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이후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엘은 자동차부품주로, 앞서 이야기했듯이 올해 실적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이미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지난해 연말 저점 대비 주가가 70% 이상 오르기는 했지만, 자동차 부품주는 수소차나 자율주행차 등과도 연관되어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