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성티엔에스 철도 관련주 이유와 그외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18.

목차

    유성티엔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 유성티엔에스(024800) 입니다.

     

    유성티엔에스는 공로운송과 하역, 철도운송, 포워딩, 컨설팅, 용역 등 물류 전반에 걸친 활동을 수행하는 철강재 전문 종합물류기업으로, 국내 다수의 철강사 물류운송 사업을 수행합니다.

     

    철강제품 및 컨테이너 대형화물운송 하역을 하는 물류 사업과 토목, 건축, 교량, 해양구조물 등을 만들어 제공하는 철강사업 그리고, 휴게소 영업을 하는 유통사업 등으로 분류되는데, 유성티엔에스는 휴게소 관련 사업을 해 일전에 편의점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

     

    유성티엔에스는 이따금씩 철도 관련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철강재 철도운송 분야 국내 1위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남북철도나 유라시아 철도 개통 등을 통해 철도운송에 대한 수혜를 볼 수 있어, 철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이외의 다른 철도 관련주는 일전의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이나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성티엔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유성티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종목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주 금요일 저가 부근인 1,615원 부근 이탈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성티엔에스 철도운송 사업

    <유성티엔에스 철도운송 사업, 출처 : 유성티엔에스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증시가 반등한다면 올해 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2,30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현재는 증시 변동성이 굉장히 불확실성하고,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장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더욱 중요한 때 입니다.

     

    유성티엔에스 주식

     

    유성티엔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이따금씩 철도 관련 테마주로 움직이면서 일시적인 시세를 보였고, 계속해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이 발생해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2,480 부근의 중장기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증시 급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와, 올해 1월 대비 주가가 40% 이상 폭락해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 증시 반등으로 인해 아랫꼬리가 달리기는 했지만, 여전히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크게 남아 있는 자리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비중이 높다면,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성티엔에스 홈페이지

    <출처 : 유성티엔에스 홈페이지>

     

    그나마 유성티엔에스는 지난해 수익성위주로 사업을 개편하면서 지난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했고, 재무도 비교적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저점만 확실히 다져진다면, 향후 철도 관련 모멘텀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좋을 종목입니다.

     

    단, 현재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강하고, 차트상으로도 저점을 확인했다고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지지라인이 확인될 때 까지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며 관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