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철도 관련주 유신 주가 방향은?(철도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3. 19.

목차

    유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 유신(054930) 입니다.

     

    유신은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을 하는 건설업체로 교통시설 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 업무 및 감리 업무를 하는 회사입니다.

     

    유신 홈페이지

    <출처 : 유신 홈페이지>

     

    특히 유신의 전긍렬 회장은 철도 기술사 출신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철도건설 책임감리 계약 등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철도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유신 외의 다른 철도 관련주는 이전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신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유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유신 주가는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며 우하향하고 있었고, 2월말 증시 폭락과 함께 17,800원대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한 만큼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유신 철도 사업

    <유신 철도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반등추세를 보일 수 있는 봉은 없으나, 시장 상황이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시장 흐름으로 인해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고, 분위기는 사실상 좋지 못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최근 저점인 10,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 확인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이 부근 이탈을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매물대 하단인 17,8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신 주식

     

    유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 사태를 둘째 치더라도 올해 1월 중순 이후, 지난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17,000 부근의 매물대 하단도 이탈하면서 최근 증시 급락과 함께, 강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역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유신 터널 사업

    <유신 터널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반등시 17,000 부근대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만큼 리스크 관리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출 필요성이 있습니다.

     

    유신은 2018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되었고, 지난해에도 3분기까지 누적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중장기 투자심리 및 투자 전망도 비교적 밝지는 않습니다.

     

    유신 항공 사업

    <유신 항공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현재는 이와 무관한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주가 반등시 이러한 적자 구조 등은 주가 상승을 억제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회복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아직 저점을 확인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당분간 변동성 강한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리스크 관리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