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로나 비타민 관련주로 유유제약 주가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3. 24.

목차

    유유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비타민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유유제약(000220) 입니다.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신약과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 의원에 공급하며 GMP 생산시설을 확보하마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나바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 홈페이지

    <출처 : 유유제약 홈페이지>

     

    유유제약의 주요 제품은 뇌혈관 및 치매증상 완화제인 '타나민'과 뇌졸증 관련 '유크리드' 등이며 비강세척제 '피지오머' 등이 있습니다.

     

    유유제약은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언급한 종목으로, 치매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붉은불개미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유유제약 비타민

    <유유제약 비타민 유판씨팝정, 출처 : 유유제약 홈페이지>

     

    최근 유유제약은 대구, 경북 재난현장에 비타민제 '유판씨팝정', 항알러지제 '에피나민정', 소염진통 해열제 '키즈부펜시럽' 등 총 13,400개 분량의 의약품을 기부했습니다.



    코로나 면역에 비타민이 좋다는 이유 때문에 최근 코로나 비타민 관련주들도 일부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데, 유유제약도 비타민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유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비타민 관련주 유유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타민 관련 테마는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시장 흐름에 따라 유유제약 주가는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저점을 찾기는 어려운 지점이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기록한 저점인 6,9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0,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텐데, 우선 증시 변동성이 가라앉아야 기대해 볼 수 있는 목표가입니다.

     

    유유제약 주식

     

    유유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미 2월 중순 이후 이탈하면서 하락 시그널을 보였고, 매물대 하단인 9,800 부근 이탈 후 주가가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52주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할 수 없는 자리입니다.



    최근 진입한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손실폭을 크게 가져가면서 조금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실텐데, 다행히 유유제약은 지난해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재무나 실적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유유제약 타나민정

    <유유제약 타나민정, 출처 : 유유제약 홈페이지>

     

    또한 제약주이자 미세먼지 관련 테마이고, 김무성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증시가 안정된다면 4.15 총선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찾아 강한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단, 늘 이야기하지만 현재는 증시가 안정을 찾기에는 이른 감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에, 증시 현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시장 상황에 맞는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