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유제약 우선주 유유제약1우 주가 위치와 전망

by 주소남 2020. 3. 25.

목차

    유유제약1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유유제약(코로나 비타민 관련주로 유유제약 주가 부각될까)의 우선주인 유유제약1우(000225) 입니다.

     

    유유제약1우는 유유제약의 우선주 중 하나로 보통주인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신약과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 의원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지카바이러스나 치매 관련주, 미세먼지, 붉은불개미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며 각종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유유제약이 테마성으로 움직일 때, 유유제약 우선주인 유유제약1우와 다음 시간에 살펴볼 유유제약2우B도 시세가 크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유제약1우 주가

     

    위의 차트는 유유제약 우선주 유유제약1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유제약 주가 차트와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며, 때때로 보통주인 유유제약보다 더 강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종목들이 마찬가지이지만 현재 유유제약1우 주가는 지난 3월 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급락이 나왔고,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유제약 홈페이지

    <출처 : 유유제약 홈페이지>

    특히 어제 종가기준으로 5일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위치로,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즉, 상승이나 하락이 나올 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뜻으로, 상승시에는 이전 매물대 하단인 6,45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지만, 이런 장에서는 단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난 월요일 종가인 4,7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유제약1우 주식

     

    유유제약1우 주식 주봉차트상 2주전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매물대 지지라인마저 무너트려 현재 지지라인이 없다시피 한 구간입니다.

     

    다행히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았고, 이번주 반등이 나오면서 역시 주봉차트상 아랫꼬리가 달려,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위치로 주봉차트상으로는 6,35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습니다.

     

    유유제약 전문의약품

    <유유제약 전문의약품, 출처 : 유유제약 홈페이지>

     

    최근 진입했거나 평단가에 여유가 있는 경우 최종 손절라인을 최근 저점 부근인 4,600 부근으로 설정하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앞선 유유제약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유유제약은 지난해 매출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했고, 김무성 테마주로나 코로나 비타민 관련주로도 부각될 수 있는 만큼 주가 상승 모멘텀이 좋으니, 바닥만 확인된다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