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중국 5G 관련주 이노와이어리스(Feat. 5G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5.

목차

    이노와이어리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5G 관련주 이노와이어리스(073490) 입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 시스템 개발 및 제조 등을 하는 기업으로, 지배회사와 연결실체는 통신용 시험, 계측기 및 SmallCell 등의 개발과 제조, 판매 및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출처 :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현재 (주)모비안 등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모두 비상장 기업으로 국내를 비롯하여 일본과 영국, 미국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대표적인 5G 관련주([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로, 스몰셀을 제조하기 때문에 5G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중국이 5G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반응하며 중국 5G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5G 관련주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저점을 기준으로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폭락 당시 하락 파동르 보이며 3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내려오긴 했지만,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킨 중국이 5G 투자로 경제 돌파를 모색하면서 중국 5G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노와이어리스 주가도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Driving Testing

    <이노와이어리스 Driving Testing, 출처 :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여전히 매물대 저항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간 추가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41,5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본인의 평단가 대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을 필요가 있는데,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3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그 아래 35,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RF-Master

    <이노와이어리스 RF-Master, 출처 :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이노와이어리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른 종목에 비해 이번 코로나 증시 폭락 당시 하락한 주가를 빠르게 회복시키면서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지난해 5G 제품 및 T&M제품 매출이 증가했고, S/W 매출 비중 확대 및 영업비용의 절감을 통해 영업이익은 6045.9%, 당기순이익은 5936.8% 성장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주식

     

    2018년 실적이 워낙 적었던 탓도 있지만,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비교적 괜찮은 실적 전망이 기대되면서, 5G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는 이노와이어리스에도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지난해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나왔는데, 위로 매물 저항이 남아있어, 이를 소화해야만 전고점을 넘어서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XCAP

    <이노와이어리스 XCAP, 출처 :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반면 하락시에는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8,2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32,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8,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빅데이터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 빅데이터솔루션, 출처 : 이노와이어리스 홈페이지>

     

    현재 주가와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을 경우 가능한 손절라인입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무선 네트워크 최적화 제품군 호조로 인해 5G 관련주 중에서도 투자자들의 평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