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넷플릭스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코로나 간접 수혜주?

by 주소남 2020.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넷플릭스 관련주인 스튜디오드래곤(253450)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당연히 최대주주는 CJ ENM입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와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사실상 유튜브와 OTT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스튜디오드래곤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OTT 관련주나 넷플릭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해 아스달 연대기를 비롯하여 미생, 또 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회사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위의 차트는 넷플릭스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2월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무너졌고, 이후 반등장과 함께 저점 대비 26.84% 가량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현재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85,0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며,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89,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추세선 아래에 위치한 매물대와 이동평균선 하단인 74,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예전 OTT 관련주에서 대장주 움직임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높기는 하지만, 넷플릭스와 실질적인 연관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코로나로 인해 OTT 관련주가 움직인다면 반응은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2월 중순 쯤 이탈했고, 이후 비교적 강한 변동성을 보인 후 70,000 부근 언저리를 어느 정도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3주 연속 양봉이 나왔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89,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후로는 위의 매물대 저항 움직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방영중 드라마

    <스튜디오드래곤 방영중 드라마,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89,000 부근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2월 중순쯤 이탈한 추세 저항선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할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반대로 터치 후 내려올 경우 실망 매물로 인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8월 저점과 최근 꼬리까지 포함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종영 드라마

    <스튜디오드래곤 종영 드라마, 출처 :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물론, 평단가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으로, 이 추세선은 현재 64,5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조금 긴 관점으로 본다면 70,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보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넷플릭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콘텐츠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튜브 측은 코로나 사태 이후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급기야 화질을 낮추었고,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등도 화질을 낮추는 등, 트래픽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했다는 반증입니다.

     

    OTT 관련주들이 본격적으로 테마를 탄다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렇게 된다면 재차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