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미팜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

by 주소남 2020.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미팜(041960)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미팜은 동물용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물용백신과 치료제 등의 제조 사업과 바이러스 및 유전자검사 등의 연구용역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미팜 이버멕틴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로 인해 굉장히 수혜를 많이 받은 종목 중 하나로, 최근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사이토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억제 치료제) 포스팅을 통해 잠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얽혀있는 코미팜이 또 다시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구충제 관련주는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미팜 코미녹스

    <코미팜 신약개발 브랜드,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 코미팜은 '클로멕틴 푸어온 액' 등 이버멕틴을 함유한 구충제를 판매하기 때문에 현재 주식시장에서 이버멕틴 관련주로 분류되어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코미팜 주가

     

    위의 차트는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코미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되기 전부터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움직임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 이버멕틴 테마가 생각보다 크게 작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코미팜은 2월 중순 이후 저점 대비 주가가 약 130% 가량 상승한 상황으로, 다른 이버멕틴(구충제) 관련주들로 움직이는 동물의약품 주들이 강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현재 1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미팜 오송공장

    <코미팜 오송공장,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재는 코로나와 관련되어 주가가 테마성으로 인해 강하게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홀딩 및 익절, 손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2,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는 하지만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에 대응하기에는 현재 괴리감이 조금 있습니다.

     

    코미팜 주식

     

    코미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테마성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때, 어느 정도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온 것은 고무적입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9,5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위에서 한 차례 추가진입 내지 비중을 줄이는 등의 유동적인 대응이 한 차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미팜 호주공장

    <코미팜 호주공장,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우선은 25,000 부근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만들어져있는데, 조정시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고, 현재도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위치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현재 구충제 관련 테마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데, 과연 코미팜이 이버멕틴 관련주로 추가 상승을 보일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