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지혈제 관련주 이노테라피 주가 추가 상승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4. 8.

목차

    이노테라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혈제 관련주 이노테라피(246960) 입니다.

     

    이노테라피는 지난해 2월 신규상장한 바이오 벤처기업(2월 1일 신규상장 이노테라피(246960)는 어떤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노테라피 홈페이지

    <출처 : 이노테라피 홈페이지>

     

    자연계에 존재하는 '홍합'의 접착원리가 카테콜아민 화학구조에서 기인한다는 화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지혈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고령화와 만성질환이 증가하면서 혈액응고장애를 가진 환자군이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회 판매쪽으로도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노테라피 주가

     

    위의 차트는 지혈제 관련주 이노테라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공모가(18,000원) 이상 상회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지난해 8월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올해 1월 이후 본격적인 하락추세를 타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였고, 3월 중순 증시 급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무너졌다가, 최근 추세선을 타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이노테라피 사업영역

    <이노테라피 사업영역, 출처 : 이노테라피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7,4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6,8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이노테라피 주식

     

    이노테라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최근 증시 급락 당시 주가가 1만원대에서 5,000원 후반대로 한 주 반에 40% 넘는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에서 3주 연속 양봉을 보이며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고,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노테라피 지혈제

    <이노테라피 지혈제, 출처 : 이노테라피 홈페이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 아래로 매물대 지지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은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고, 현재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최근 3주연속 올라오는 봉의 추세선으로, 이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 6,8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증시 하락과 맞물려 이탈한다면 큰 폭의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