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로 관련주 이니텍 주가, 실적 회복이 급선무

by 주소남 2020. 4. 9.

목차

    이니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로 관련주 이니텍(053350) 입니다.

     

    이니텍은 VAN 서비스 업체인 스마트로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보안, 금융 IT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스마트로 관련주나 블록체인, 핀테크, 인터넷은행, 삼성페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니텍 홈페이지

    <출처 : 이니텍 홈페이지>

     

    보안 사업에서는 통합인증과 권한관리 등의 사업을 하는데, 지난해 2월 INIPASS 통합 인증서비스를 런칭하여 모바일과 PC 구분 없이 사용자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니텍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로 관련주 이니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출발은 좋았지만, 2월 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흔들리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을 보였고,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추세가 지속되어 매물대 저항이 있는 4,600 부근까지는 1차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니텍 금융 ASP

    <이니텍 금융 ASP 주요서비스, 출처 : 이니텍 홈페이지>

     

    이후 4,90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보이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기 위한 대량 거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니텍 추세선은 3,4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기울기가 가파르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강한 상승을 보이니,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니텍 주식

     

    이니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고 있고, 이대로라면 V자 반등도 가능한 차트 모습입니다.

    단,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은 600선 부근에서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시 조정이 나온다면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니텍 K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이니텍 K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출처 : 이니텍 홈페이지>

     

    이니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4,9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반대로 중장기 손절라인은 2,950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2,9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으니,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본다면 2,9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니텍 요약재무제표

    <이니텍 요약재무제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이니텍은 스마트로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삼성페이 관련주, 인터넷은행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어, 주가 상승 테마 모멘텀은 좋습니다.

     

    단, 최근 사업보고서의 요약재무제표를 보면 매해 매출액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이 증가해 실적 회복이 우선되어야, 중장기적으로 가져가 볼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