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두산그룹이 두산솔루스(336370)를 사모펀드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산솔루스 주가가 매각 효과로 인해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 그룹은 현재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 이끄는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 두산솔루스를 6,000억원 가량에 매각하는 것을 협의중입니다.
<출처 : 두산솔루스 홈페이지>
두산솔루스는 지난해 10월 두산그룹의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상장 당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은 적이 있습니다.
분할 전 회사인 두산의 사업 중 OLED와 전지박, 동박,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을 이어 하고 있는데, 특히 지난해 헝가리 공장을 신설해 전자박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최근 매각이 진행되고 있는 두산솔루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지는 상승추세선을 2월중순 증시 급락 당시 무너트렸고, 이후 3월 중순까지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서서히 상승하다가 최근 매각 이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두산솔루스 전지박 사업, 출처 : 두산솔루스 홈페이지>
지난 3월초 반등시, 이탈했던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했는데, 이 추세선이 현재 35,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기술적으로 이를 돌파한다면 매각 주가 상승 효과가 이어질 수 있었겠지만, 현재 결과적으로 우선은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으로 작용해 내려올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두산솔루스 전자소재 사업, 출처 : 두산솔루스 홈페이지>
장마감 후 두산솔루스가 6,000억원 가량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재료소멸과 생각보다 낮은 매각가액에 매도 물량이 몰리면서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두산솔루스 주가는 갭하락해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차트상 32,000 부근을 이탈하면 3만부근을 지키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그렇게 된다면 2만원 중반대 지지라인을 확인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두산솔루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인적분할 이후 10월에 상장했기 때문에 현재 주봉차트상 봉이 26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3주 연속 양봉으로 올라오다가 이번주 매각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강한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면서 28,000원대까지 있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이후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두산솔루스 BIO 사업, 출처 : 두산솔루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해, 기술적으로 추가 상승이 가능할 수 있는 위치인데, 장마감 이후 6,000억원이라는 구체적인 수치로 인해 실망매물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31,000원대를 지지받지 못한다면 2만원 중반대 지지여부에 따라 앞으로 주가 반등 여부가 가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솔루스 동박 사업, 출처 : 두산솔루스 홈페이지>
오늘은 두산솔루스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과연 매각으로 인한 상승 효과가 끝날지, 아니면 개미를 털어내고 더욱 가볍게 상승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