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두산 관련주 오리콤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9.

목차

    오리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두산 관련주 오리콤(010470) 입니다.

     

    오리콤은 두산 그룹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두산 그룹과 관련된 이슈에 움직이는 두산 관련주로, 광고대행 사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오리콤 홈페이지

    <출처 : 오리콤 홈페이지>

     

    광고대행 사업과 광고제작, 프로모션,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간 사업 등을 하는데,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리콤 주가

     

    위의 차트는 두산 관련주 오리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지난 11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상승 전 가격대 이하까지 하락했다가 최근 다시 주춤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48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다행히 어제 급락장에서 이를 무너트리지 않아, 강한 하락은 우선 피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콤 광고

    <오리콤 광고, 출처 : 오리콤 홈페이지>

     

    다행히 오늘 반등장에서 양봉을 보이며 주가가 올라왔고, 503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아, 언제든 단기 급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여부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오리콤 주식

     

    오리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1월 한 차례 강한 상승이 있었고, 이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4000 후반대에서 5000 초반대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습니다.

     

    어제 폭락장 당시 일시적으로 이를 이탈하며 차트가 망가지기는 했지만, 다행히 오늘 상승으로 인해 우선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있는데, 위로 523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리콤 수상내역

    <오리콤 수상내역, 출처 : 오리콤 홈페이지>



    5230 부근을 돌파한다면 중장기 목표가는 650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47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지난해 실적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4700 부근 이탈 유무는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