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인 오상자이엘(053980)이 계열사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 진단키트 미국 FDA승인 국내 1호 업체로 선정되면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오상자이엘은 오상헬스케어의 지분을 14.85% 가량 보유하고 있고, 계열회사이며 상장사이기 때문에 관련 호재로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오상자이엘 홈페이지>
오상헬스케어(036220)는 2016년 상장폐지 이후 2018년 비상장 시장인 K-OTC에 신규 지정되면서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지만, 유동성이 부족한 시장이기 때문에 오상헬스케어의 진단키트 관련 호재는 오상자이엘 쪽으로 몰리게 됩니다.
이 때문에 오상자이엘은 지난해 말부터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미국 FDA의 코로나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것은 국내1호이기 때문에, 최근 조정중이던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관련 내용으로 다시 반등세를 보일지도 체크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오상자이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2월말부터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를 탔고, 관련 테마로 4월초까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다른 진단키트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기술적으로는 4월 13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 조금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조정이 내려오고 있었는데, 자회사인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 진단키트 FDA 국내 첫 승인으로 인해 오늘 주가는 강한 반등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14,2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조금 남아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면서 반등한다면 이 위로는 저항이 재차 약해져, 전고점까지는 무리더라도 강한 2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는 좋은 재료(코로나 진단키트 FDA승인 국내1호)가 있기 때문에 주가 반등을 예상해볼 수 있지만, 호재가 없었다고 한다면 기술적으로 굉장히 어려운 위치입니다.
지난주 오상자이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장대 음봉으로 인해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11,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재차 약해져, 1만원 아래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조정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오상헬스케어 분자진단 키트, 출처 :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진단키트 승인 관련 호재가 있어, 현재는 하락보다는 상승쪽에 가까운 분위기인데, 만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료 소멸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1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15,000원 부근대에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는데, 상승시 이 부근에서 매물대를 소화하는지, 저항 매물이 얼마나 나오는지도 오상자이엘 투자자분들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FDA 승인을 얻어낸 오상헬스케어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번 진단키트 관련주의 직접적인 종목이지만, 현재 비상장으로 K-OTC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거래는 가능하지만, 유동성이 부족하고, 기업 가치평가도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거래하기엔 리스크가 큽니다.
기술적으로는 현재가 위로 저항이 없으나, 역시 K-OTC 특성상 유동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오상헬스케어 주식을 거래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러한 리스크는 늘 체크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