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라젠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 대표 자택 압수수색 내일 주가는?

by 주소남 2020. 4.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신라젠이 대표이사의 자택 압수수색에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라젠(215600)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으로, 핵심 플랫폼 기술은 펙사벡입니다.

     

    신라젠 홈페이지

    <출처 : 신라젠 홈페이지>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만든 백시니아 바이러스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고,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신라젠은 임원들의 '미공개 정보 주식거래'의혹을 수사 받고 있었습니다.

     

    신라젠 시간외 하한가

     

    지난해 8월에도 신라젠 압수수색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신라젠 대표의 자택을 압수수색한다는 소식에, 신라젠 주가는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라젠 호소문

    <신라젠 호소문, 출처 : 신라젠 홈페이지>

     

    이에 신라젠은 홈페이지에 호소문을 걸었고, BW 발행 과정을 밝히는 등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을 받아 대표의 자택을 압수수색 받은 신라젠 내일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신라젠 주가

     

    신라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는 와중에, 최근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면서 주가 하락이 강하게 이어져왔습니다.

     

    이후 3월말쯤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1만원 초반대 주가를 유지해나가고 있었습니다.



    기술적으로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해 최근 저항에 계속해서 밀리면서, 단기 추세선이 12,000원 초반대까지 올라왔는데,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대표이사의 자택 압수수색까지 들어갔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이번 투매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때, 되도록 11,000 부근은 지켜주어야 기술적으로는 반등 여지가 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라젠 주식

     

    신라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악재로 인한 주가 하락이 막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악재가 어느 정도의 파급을 보일지는 장중 체크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8,4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하락시 이를 이탈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는 하한가를 기록한다고 해도 이를 이탈할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내일 과연 매물대 지지라인을 얼마나 지지해주는지, 투매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