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가정보 시스템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싼 주유소 찾는 방법과 여기에 최근 유가하락으로 인한 주식에서 수혜주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월, 배럴달 64.3달러였던 두바이유 가격이 코로나19로 인해 수요감소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의 갈등으로 인해 현재 20달러선까지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최근 저렴한 주유소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오피넷싼 홈페이지

<출처 : 오피넷 홈페이지>

 

경남 지방에는 경유 900원대 주유소까지 등장하는 등, 최근 주변에도 둘러보면 1,200원대 주유소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고, 서서히 1,100원대 최저가 주유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렴하고 값싼 주유를 위해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 사이트를 이용하실겁니다.

 

오피넷싼 주유소 찾기

<출처 : 오피넷 홈페이지>

 

오피넷 홈페이지의 상단 좌측 싼 주유소찾기 아래 지역별과 경로별, 도로별, 면세유 등이 있는데, 지역별 싼 주유소 찾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역별 싼 주유소

<출처 : 오피넷 홈페이지>

 

지역별 싼 주유소 찾기로 진입해, 본인이 궁금해하는 지역의 시와 구 혹은 상세로 동까지 지정하면, 관련되어 가장 저렴한 순으로 왼쪽 박스에 나타나게 됩니다.

 

인천시 부평구의 주유소로 지정해 보았을 때는 SK제일주유소가 현재 휘발유 1226원으로 가장 저렴한 주유소로 검색됩니다.

 

주행경로별 싼 주유소

<출처 : 오피넷 홈페이지>

 

경로별 싼 주유소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 부평역에서 속초까지 거리를 찍어보았을 경우, 주행경로 중에 저렴한 주유소 순서대로 왼쪽 박스에 표시되기 때문에, 오피넷 사이트를 활용한다면 요즘과 같은 저유가 시대에 더욱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수요감소와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갈등으로 인해 원유 생산이 증가해 기름값이 많이 내려왔지만, 산유국들이 서서히 원유 생산을 조절하고 있고, 실제로 원유 감산 합의도 이뤄냈습니다.

 

주유

 

이 때문에 국제유가 선물지수가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원유와 관련된 ETN과 ETF 등의 투자상품들이 많이 움직였고, 주식시장에서는 유가와 관련된 주식들이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유가 하락 수혜주는 석유를 주원료로 하는 화학 기업들이 대부분이고, 반대로 유가 상승 수혜주는 정유주와 같이 석유를 직접적으로 도소매하는 업체들입니다.

 

국제유가

 

최근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포스팅에서 유가 관련주들을 정리해 놓았으니, 유가에 관련된 주식을 찾는 분들은 한 번씩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