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케이엠 마스크 수출 허용 소식 대장주 움직임(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 마스크 수출을 허용하는 듯한 발언으로 인해 현재 마스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케이엠이 대장주 역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내공급에 문제가 없는 범위에서 마스크 해외반출을 예외적으로 허용한다. 올해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를 지켜준 참전용사를 위해 총 100만장의 마스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이 때문에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이는 케이엠을 비롯하여 웰크론, 모나리자, 오공, 케이엠제약 정도가 오늘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엠 홈페이지

    <출처 : 케이엠 홈페이지>

     

    케이엠(083550)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 업체로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하며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특히 케이엠 공식 쇼핑몰과 닥터퓨리 공식 쇼핑몰을 통해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올초부터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관련주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케이엠 주가

     

    위의 차트는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올해들어 상한가만 세 차례 나왔고, 파동을 강하게 그리면서 우상향중입니다.

     

    특히 3월말부터 다시 한 번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고 있고, 오늘 정부의 마스크 수출 일부 허용 소식에 기대감으로 인해 현재 +1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18,000 부근까지의 저항 물량을 소화해야 더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급등중이기 때문에 위아래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5%, -3% 선으로 끊어서 대응하는 방법과 스팩트럼을 넓혀 14,400 부근에 위치한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 주식

     

    케이엠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14,4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현재가 진입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마스크나 치료제 관련주들은 조정을 크게 받는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 케이엠 같은 경우는 급등이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섣불리 진입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를 감수해야하니 진입은 유의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케이엠 외에 마스크 관련주 중 웰크론과 모나리자, 오공, 국제약품 정도가 움직이는데, 우선은 케이엠이 마스크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케이엠과 같은 마스크 관련 테마로 묶여 있는 종목들을 함께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되니, 이전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