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두산퓨얼셀 매각으로 인한 주가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0. 5.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두산퓨얼셀(336260)이 매각 기대감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종목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지난해 10월 재상장한 종목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두산퓨얼셀

    <출처 : 두산퓨얼셀 홈페이지>

     

    두산그룹이 두산중공업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계열사들을 매각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고, 이에 두산퓨얼셀의 매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두산그룹주 중 가장 좋은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매각 기대감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 두산퓨얼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해 3월 중순 이후까지 하락하다가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추세를 타면서 주가가 상승했고, 계속된 두산그룹의 고강도 자구안 매각 기대감에 두산퓨얼셀 주가가 반응하면서 이따금씩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두산퓨얼셀 연료전지

    <두산퓨얼셀 연료전지, 출처 : 두산퓨얼셀 홈페이지>

     

    특히 어제는 두산퓨얼셀 매각 기대감이 극에 달하면서 상장 이후 이튿날까지 이어졌던 상한가를 제외하고 처음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100일간의 차트상으로는 위로 저항이 없고, 거래량이 급격하게 늘어 어느 때 보다 두산퓨얼셀 매각 기대감이 주가에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퓨얼셀 PureCell Model 400 NG

    <두산퓨얼셀 PureCell Model 400 NG, 출처 : 두산퓨얼셀 홈페이지>

     

    단순 차트상으로는 9,000원 중반대 매물대 하단인 9,2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텐데, 오늘 주가가 다시 급등한다면 이는 의미 없어지는 손절라인이 되기 때문에 주가 상승 여부에 따라 다시 체크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주가가 상승하다가 내려오면서 종가기준으로 9,2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어제의 상한가를 크게 훼손하는 음봉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산퓨얼셀 주식

     

    두산퓨얼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상장 당시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11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4,000원 초반대까지 하락했었습니다.

     

    이후 다시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이따금씩 두산그룹의 두산퓨얼셀 매각 이야기가 솔솔 세어나오면서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두산퓨얼셀 활약상

    <두산퓨얼셀 활약상 출처 : 두산퓨얼셀 홈페이지>

     

    강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기간 조정을 보이더니 이번주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주 첫날 부터 강한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기술적으로 고점과 약 5%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위로 당연히 매물 저항은 없으며, 매각으로 인한 주가 상승 기대심리가 어디까지 나타날 수 있을지 예측 불가합니다.

     

    두산퓨얼셀 세계 시장

    <두산퓨얼셀 세계 시장, 출처 : 두산퓨얼셀 홈페이지>

     

    단, 하락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550 부근을 재이탈 하는 흐름은 좋지 않으니,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글부은 현재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를 위한 재무구조개선계획(자구안)을 채권단에 전달한 상태이고, 매각 가능한 모든 자산에 대한 검토에 나서면서 두산퓨얼셀 매각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때 보다 높아져있는 상황입니다.

     

    두산퓨얼셀1우 두산퓨얼셀2우B

     

    최근 두산퓨얼셀1우(33626K)와 두산퓨얼셀2우B(33626L) 역시 두산솔루스와 마찬가지로 매각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과 함께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솔루스 등도 매각 기대감으로 함께 움직이니, 두산퓨얼셀 주가를 체크하는 분들은 위 종목들도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