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지털화폐 관련주식 케이씨에스 대장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0. 5.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중국 고위 관료가 지난 21일 개최된 중국 양회에서 중국과 한국, 일본을 포함하는 디지털 화폐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케이씨에스(115500)가 디지털화폐 관련주식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는 한국컴퓨터지주(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무장애와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과 통신, 공공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케이씨에스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일전에 블록체인 관련주(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와 키오스크 관련주(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디지털화폐 관련 테마로 인해 최근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케이씨에스 시간외단일가

     

    특히 어제는 케이씨에스 시간외단일가 거래에서 293,097주의 거래량을 기록하면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 때문에 다시 디지털화폐 관련주식으로 테마성 시세를 보일 수 있지 않겠냐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케이씨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디지털화폐 관련주식 케이씨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화요일 상한가 이후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3거래일 연속 조정을 보이다가 어제 아랫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마감했는데 5,5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소화하지 못할 매물대 저항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 이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여부에 따라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에스 시스템 통합 사업

    <케이씨에스 시스템 통합 사업,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오늘 케이씨에스 주가는 갭이 떠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 5,350 부근 위에서 시작할 경우,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아래 매물대 하단이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했겠지만, 우선은 장 초반 강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상승시 5,35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씨에스 주식

     

    케이씨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증시 폭락 저점 대비 139.44% 가량 주가가 올라왔고, 지난주 윗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습니다.

     

    반대로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테마성 시세로 인해 거래량이 재차 늘어나 단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시킨다면 재차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케이씨에스 키오스크

    <케이씨에스 키오스크(KIOSK) 사업, 출처 : 케이씨에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의 매물대 하단인 5,350 부근인데, 이 매물대 저항 싸움에서 밀릴 경우, 조정이 나올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오늘 이를 이탈한다면 조정 파동을 대비해 비중을 조금 줄이는 것도 괜찮습니다.

     

    케이씨에스는 지난해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판매비와 관리비 절감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는데, 올해 1분기에는 다시 판매비와 관리비가 늘어나 전년동기 대비 1분기 영업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과연 케이씨에스가 디지털화폐 관련주식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오늘 한 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