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 어디까지 갔을까

by 주소남 2020. 6.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068270)현재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개발중으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업체 중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어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동물 임상 실험 결과 바이러스가 감소하는 개선 효과가 있다고 밝혔고, 예정대로 오는 7월 인체 임상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

    <출처 :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은 충북대학교와 함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족제비과 동물 패럿에게 동물 실험을 진행했는데, 코로나19에 감염된 페럿을 3개 그룹으로 나누어 1그룹에는 약물 치료제를 투여하지 않고, 2그룹은 저농도 약물, 3그룹은 고농도 약물치료제를 투여했습니다.



    약물을 투입한 2개 그룹은 약물을 투입하지 않은 그룹보다 콧물이나 기침, 활동성 관련 임상점수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고, 약물 투여 5일 후 부터는 콧물과 기침이 멈추는 등 임상적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셀트리온 연구소

    <셀트리온 연구소, 출처 : 셀트리온 홈페이지>

     

    이로써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는 인간을 대상으로 인체 임상 시험을 준비하는 단계로, 현재 국내 코로나치료 개발 업체 중에서는 가장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 일시적으로 증시 폭락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긴 했지만, 이후 코로나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대형주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조정 파동을 보이다가 어제 코로나19 치료제 동물 실험 성공 소식에 재차 강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적으로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고 나가기 위해서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236,000 부근을 빠르게 돌파할 필요가 있습니다.

     

    셀트리온 항암제

    <셀트리온 항암제, 출처 : 셀트리온 홈페이지>

     

    이를 돌파한다면 단기간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지만, 터치 후 흘러내린다면 단기간 상승에 대한 조정 파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단,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지지를 받는 힘이 비교적 강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최근 저점과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트리온 주식

     

    셀트리온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전 아랫꼬리를 단 양봉으로 강한 매물대 저항이었던 213,500 부근을 돌파했고, 이후로는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이번주 동물 시험 성공 소식에 현재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도 236,0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를 돌파해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램시마SC

    <셀트리온 램시마SC, 출처 : 셀트리온 홈페이지>

     

    돌파하지 못한다면 일시적으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조정이 크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지라인을 깨고 내려온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0만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하고, 최종적으로 181,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