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8.

목차

    셀트리온헬스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롭러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는 기업입니다.

    셀트리온이 제조한 바이오시밀러 및 기타 의약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는데, Pifzer,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개 국가에서 4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위의 차트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을 보이고 있고, 올해 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상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경우, 하락이 강해질 수 있는데, 지난 1월 중순의 저점인 63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696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이를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도 이를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거래량이 붙지 않아, 윗꼬리를 달고 음봉으로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7년 여름 상장한 이후 지난해 초까지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주가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중장기 하락추세인데, 지난해 연말 저점과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3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시 50000 초반 부근까지 도 하락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여부는 꼭 체크해야합니다.

    최근 셀트리온 그룹주들에 대해 간단분석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원가율 증가와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좋지 못했습니다.

    올해 예상 실적컨센선스는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증가했지만, 여전히 투자심리는 살아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 잘 알려진 기업이기에, 과도하게 하락하면 매수하려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때는 조금 더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