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철도 관련주 이트론 주가, 남북철도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0. 5. 5.

목차

    이트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 이트론(096040) 입니다.

    이트론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 등의 IT 관련 제조, 유통 전문 기업입니다. 이트론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었고, 서버 및 스토리지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트론 홈페이지

    <출처 : 이트론 홈페이지>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데, 이트론은 지난 2018년 철도통신시스템 'LTE-R'을 구축하는 사업 경험이 부각되면서 철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이트론 외의 다른 철도 관련주는 일전의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트론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이트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연말 변동성이 일시적으로 강해졌지만, 올해는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고,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반등장에서 최근 서서히 상승하다가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 20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으로 잡혀있어, 큰 폭의 하락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트론 스토리지사업

    <이트론 스토리지사업, 출처 : 이트론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시에는 186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트론 주식

     

    이트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6월부터 강한 상승 랠리가 있었고, 당시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을 10월 이탈했으며, 연말 일시적인 반등 이후 올해 3월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봉차트상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현재 주가와 비슷한 위치에 있어, 현재는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임과 동시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이트론 환경사업

    <이트론 환경사업, 출처 : 이트론 홈페이지>

     

    205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47원 부근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하는 자리입니다.

     

    이트론은 동전주인 동시에 재무가 좋지 않아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은 종목입니다. 다만 철도 관련 테마나 투자사, 자회사 등의 이슈가 불거지면서 관련 테마로 인한 상승 모멘텀이 이따금씩 나오기 때문에,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그나마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