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김태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by 주소남 2020. 5.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새로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태년 의원의 관련주와 테마주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태년 의원은 4선 의원으로 제21대 국회 180석을 거머쥔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표가 되면서 향후 정치적인 입지가 탄탄해졌습니다.

     

    김태년



    큰 문제가 없다면 다음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로까지는 입지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김태년 의원과 관련된 주식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정치테마주 총정리를 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정치테마주는 실체가 없는 단순한 기대심리싸움 전쟁터의 끝판왕이기 때문에, 늘 유의해 접근해야합니다.

     

     

    김태년 이력

     

    단, 정치테마주를 의도적으로 멀리 하기보다는 적절하게 이용할 줄 안다면 이 또한 자신의 무기가 될 수 있으니, 어떤 종목이 어떤 정치인과 연결되어 움직이는지 알아두는 것 또한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김태년 학력

     

    정치테마주는 보통 관련 정치인의 학연과 지연, 혈연 등으로 얽혀있는 곳이 많습니다. 김태년 의원은 순천고등학교를 졸업했고, 경희대학교 행정학 학사와 석사를 수료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거쳐 현재 원내대표까지 당선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김태년 의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태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구산업

     

    이구산업(025820) :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비철금속 전문 제조 업체.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의 손인국 대표가 경희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김태년 관련주 중 대장주격으로 움직이는 종목.

     

    2020.05.08 - [STOCK] 김태년 관련주, 국일신동, 이구산업 '20%' 올라

    2020.05.08 - 국일신동-이구산업 등 급등, 김태년 관련주 관심 뜨거워 '민주당 원내대표 등극 때문'

     

    국일신동

     

    국일신동(060480) :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 업체로 황동봉을 주 생산품으로 하고, 그 외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하는 기업.

    국일신동의 손인국 사장이 김태년 의원과 경희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이구산업과 함께 대표적인 김태년 관련주식으로 움직임.



    2020.05.08 - '김태년 테마주' 국일신동 급상승

    2020.05.08 - [특징주] '슈퍼여당' 이끄는 김태년 테마주 장 초반 강세

     

    서희건설

     

    서희건설(035890) : 건설토목 사업과 환경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건설 업체로 SOC 민간투자 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춰 꾸준한 수주 활동을 벌이는 기업.

    서희건설의 이명호 이사, 이봉관 회장 등이 김태년 의원과 경희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김태년 테마주로 움직임. 특히 이봉관 회장은 경희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역임.

     

    2012.04.27 -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경희대총동문회 회장 재선임

     

    대화제약

     

    대화제약(067080) :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 사업을 하는 업체. 치매 관련주.

    대화제약의 강효원 이사가 순천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김태년 테마주로 부각되지만 상대적으로 테마성은 떨어짐.

     

    코웨이

     

    코웨이(021240) : 정수기와 가정용 기기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지배회사인 웅진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및 판매.

    이희범 이사가 김태년 원내대표와 함께 경희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김태년 테마주로 부각되지만 현재 움직임은 크지 않음.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현재 시장에서 이구산업과 국일신동 두 종목이고, 서희건설이 그나마 약간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정도입니다.

     

    아직 김태년 의원의 태마가 크게 만들어지지는 않았으나, 향후 대선 주자로 거론된다면 경희대학교 인맥들을 중심으로 테마가 만들어질 수는 있습니다.

     

    향후 김태년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발견된다면 포스팅 수정, 보완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