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트로메딕 주가 진단키트 테마로 다시 불 붙을까

by 주소남 2020. 5. 23.

목차

    인트로메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진단키트 테마주 인트로메딕(150840) 입니다.

     

    인트로메딕은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과 소화기용 분말지혈제, 내시경 액세서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 기업입니다.

     

    인트로메딕 홈페이지

    <출처 : 인트로메딕 홈페이지>

     

    2018년부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에도 진출했고, 인체통신 기술과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 외의 다른 진단키트 관련주들은 일전에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트로메딕 주가

     

    위의 차트는 인트로메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이후 증시 조정 당시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고, 지난 3월 19일 증시 폭락일 당시 하한가를 기록할 만큼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미미해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못하지만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2,250 부근을 이탈하기 전 까지는 상승 여력은 남아있다고 보여집니다.

     

    인트로메딕 캡슐내시경

    <인트로메딕 캡슐내시경, 출처 : 인트로메딕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진단키트 관련주들의 모멘텀이 완벽히 죽은 것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다면 단기적으로 기회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반대로 2,25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하기 때문에,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인트로메딕 주식

     

    인트로메딕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역시 2,25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1,000원대 진입도 빠르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트로메딕 EndoClot

    <인트로메딕 EndoClot(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출처 : 인트로메딕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편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 테마로 움직였다가 현재는 관련 테마가 크게 부각되지 않고 있는데,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다시 움직인다면 소화하지 못할 매물은 아닙니다.

     

    인트로메딕은 지난해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 영향으로 영업적자폭이 확대되었고, 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테마성 시세에 의한 파동 매매가 적합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