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MH(122450) 간단 차트분석[팍스넷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기업은 팍스넷관련주 KMH(122450) 입니다. 방송송출 및 전문 채널사용사업을 고유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종속회사는 채널사용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엠앤씨넷미디어, 신문제조업을 주로 하는 아시아경제신문사, 인터넷 서비스업 및 금융정보제공업을 하는 팍스넷 등이 있습니다. 종속회사들의 시너지를 통하여 뉴스 및 경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팍스넷관련주 KMH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부터 말까지 윗꼬리가 계속해서 달린 이후로 현재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KMH는 현재 시장에서 다소 소외되어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일 평균 거래량이 약 3만주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1만주 이하로 거래되는 날도 간혹 있습니다. 지난 11월 중순 상승 때 다행히 조금의 거래량을 회복하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다시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KMH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9300 부근이나 9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9300 부근은 매물대 하단이며 9100 부근은 240일선 부근으로 9300 부근 손절라인이 조금 더 의미가 있으나 거래량이 크지 않다면 가격 왜곡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91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9950 부근부터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 정도 체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팍스넷관련주 KMH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4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지난 5월 강한 상승 흐름이 이어졌고 이후 파동을 그리고는 있지만 아직 그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9000 부근 안팎으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KMH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88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지난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최근 4주 연속 나온 주봉차트상 하락추세가 어느 정도 마무리 될 움직임은 보이고 있으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래량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조금 지루한 장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KMH는 실적과 재무가 괜찮은 기업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약 11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73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을 따져도 올해 약 290억 가량의 영업이익을 내었고 지난해 같은 기간 약 200억 보다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지난해에 비해 올해 실적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KMH는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부채비율이 적은 아주 괜찮은 기업입니다. 때문에 단기적인 흐름보다는 중장기적인 매력이 있으며 지난 저점 대비 많이 올라왔다고 하더라도 조정시에는 진입을 고려해 봐도 좋은 기업입니다.

     

    다만 88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차라리 아주 중장기적으로 볼 요량으로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큰 악재 없이 88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8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