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일신석재 주가 남북 군사합의 파기 영향은?

by 주소남 2020. 6. 6.
반응형

일신석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남북 군사합의 파기 가능성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도 있는 대북 관련주 일신석재(007110) 입니다.

 

일신석재는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와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일신석재 홈페이지

<출처 : 일신석재 홈페이지>

 

특히 일신석재는 DMZ 인근 포천에 석산을 보유하고 있고, 일신석재 최대주주가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통일재단)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대북 관련주나 DMZ 관련주, 금강산관광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통일재단은 DMZ 세계평화공원 건설 수주 등을 맡을 것으로 예전부터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최대주주로 둔 일신석재는 자연스럽게 대북 관련 이슈와 크게 연관되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신석재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관련주 일신석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보자면,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2,350 부근까지 지지라인이 있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단, 최근 북한의 김여정 제1부부장이 남북 군사합의 파기 가능성을 들고 나오면서 남북 관계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해, 대북 관련주가 이로 인해 타격을 받을 가능성은 늘 남아 있습니다.

 

다행히 김여정의 도발 이후 어제 주가 흐름이 다행히도 좋기는 했지만, 정말로 남북 군사합의가 파기될 경우, 대북주는 기대감이 크게 꺾일 수 있기에 대북 관련 동향에 유의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신석재 제품

<일신석재 제품, 출처 : 일신석재 홈페이지>

 

우선 단순 차트만 본다면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일신석재 주가가 하락할 경우 2,350 부근을 이탈하는 모습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신석재 주식

 

일신석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12월 이탈했고, 이후 반등하다가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가 결과적으로 강하게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폭락이 있었고, 다행히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이를 어느 정도 만회해주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북 관련 이슈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종목이기에, 차트 변동성이 굉장히 복잡할 때가 많습니다.

 

통일재단 일신석재

<통일재단 일신석재, 출처 :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3,0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있고, 이탈한 추세선도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추세선까지 재돌파할 경우, 재차 엄청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니, 현재로서는 이 부분이 저항이 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



주가 하락시에는 1차적으로 2,200 부근, 2차적으로 2,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통일재단 계열사

<통일재단 계열사, 출처 :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홈페이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2,2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0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한 책임 공방으로 인해 미중간 잇속 다툼이 있고, 이러한 영향은 주변국들의 정치적 관계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단, 현재 문재인 정부는 북한과의 관계 개선에 계속해서 힘쓰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주시해야 할 테마이기도 해, 계속해서 지켜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