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일양약품 슈펙트 러시아 임상 3상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6. 7.

목차

    일양약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국내 제약사 중 첫 해외 임상 승인을 받아 임상 3상 시험을 준비 중인 일양약품(007570) 입니다.

     

    일양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최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 중인 국산 18호 신약 '슈펙트'가 최근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 3상 시험을 승인 받았다는 소식에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일양약품 홈페이지

    <출처 : 일양약품 홈페이지>

     

    일양약품은 항암제 '슈펙트'의 코로나19 치료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 3상을 이번달 안에 진행할 것으로 보이며, 러시아 1위 제약기업 '알팜'을 통해 임상을 진행합니다.



    일양약품의 슈펙트는 2012년 출시한 만성골수성 백혈병 치료제로 이미 항암제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최근 48시간 안에 코로나 바이러스 70%를 소멸하는 효과를 보이자 일양약품의 주가도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양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슈펙트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일양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양약품은 지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부터 슈펙트에 대한 코로나 치료제 부각 덕분에 주가가 큰 하락을 보이지 않았고, 오히려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에도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최근까지 두 달여동안 조정을 보였고, 최근 슈펙트 러시아 임상 3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재차 강해진 상황입니다.

     

    일양약품 슈펙트

    <일양약품 슈펙트, 출처 : 일양약품 홈페이지>

     

    현재는 일양약품 주가가 급등하고 있기 때문에 강한 상승추세와 함께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인데, 지난 5월 말쯤 3만원 초중반대였던 주가가 현재 6만원대까지 올라와있기 때문에, 조정이 나올 경우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56,500 부근 이탈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세선보다는 하락시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하는 대응 방법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양약품 주식

     

    일양약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주 연속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가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56,500 부근 아래로 매물대가 비어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긴 호흡에서 본다면 이 부근 이탈 후 5만원 아래에서 서서히 재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 최종 손절라인을 44,000 부근까지 내려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일양약품 중앙연구소

    <일양약품 중앙연구소, 출처 : 일양약품 홈페이지>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양약품은 현재 슈펙트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오르고 있어, 주가 변동성이 강하고, 조정이 나올 경우에도 강하게 나올 수 있어, 되도록 56,500 부근 이탈시에는 중장기 대응하는 분들도 우선은 익절 후 아래에서 재진입 할 수 있도록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달 안으로 슈펙트의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보통 이보다는 조금 더 밀릴 수는 있습니다.

     

    과연 일양약품이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코로나19 치료제를 생산해 낼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