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지바이오 회사 분할 이후 주가 움직임

by 주소남 2020.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이지바이오가 회사 분할 이후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는 5월 1일자로 이지홀딩스를 존속회사로 하고, 이지바이오를 신설회사로 하는 인적분할을 실시해 지난주 금요일인 6월 5일 재상장했습니다.

     

    이지바이오 회사 분할

     

    그동안 이지바이오(035810)라고 불리던 종목이 이지홀딩스(035810)로 종목명이 변경되어 자회사를 관리하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고, 기존의 이지바이오가 하던 사업은 코스닥에 재상장하게 된 신규종목 이지바이오(353810)로 변경되어 거래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대부분 이러한 식으로 회사 분할 체제를 가져가기도 하고, 반대로 최근 인터파크와 인터파크홀딩스의 사례 처럼 지주회사 체제를 벗어나 합병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지바이오 주가

     

    코스닥 시장에 '이지바이오'라는 명칭으로 재상장한 이지바이오(353810)는 지난주 금요일 재상장 이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장 시작하자마자 점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회사 분할 이후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주가

     

    기존의 이지바이오라고 불렸던 이지홀딩스는 지난주 금요일 변경상장 후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은 현재 +2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주회사이기 때문에 분할한 이지바이오와 하는 일은 다르지만, 현재 이지바이오와 함께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고, 때에 따라서는 충분히 상한가 가능성도 보이는 종목입니다.

     

    이지홀딩스 주가 분봉차트

     

    이지홀딩스 주식 분봉차트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분봉 체크시 오늘 갭상승이 있었고 6,280 부근 이탈시 아래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강한 상승 이후 현재 2개의 음봉이 생성되고 있는데, 차트 추세가 완전히 꺾이지 않았습니다. 10분봉 차트상 보이는 50분 이동평균선은 현재 6,6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시 수익을 챙기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지바이오가 회사 분할 이후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과연 이러한 상승 흐름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