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6. 1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1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 속에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코스닥 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루어지면서 지수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양시장 모두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독일 정부가 수소를 이용한 재생에너지 개발 계획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관련 사업 육성에 나선다는 소식에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022년까지 기준금리를 현행 '제로' 수준으로 묶어두겠다는 뜻을 내비쳤음에도 불구하고 나스닥지수를 제외한 미국 뉴욕 증시와 유럽증시가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6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3%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를 기다리는 가운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지 못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일본, 홍콩, 호주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고, 중국 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장중 2200 포인트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는 꼬리를 남기고 조금 내려오면서 상승추세가 무뎌졌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0.52% 하락한 2184.2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다섯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71종목, 보합 40종목, 하락 596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대웅제약, 신풍제약 등의 상승으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6%대 강세로 홀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은행과 보험, 증권 등 금융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가장 좋지 못하고, 운수장비와 건설, 전기전자, 철강금속, 의료정밀, 유통, 통신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우선주들이 상한가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1우(33626K)와 두산퓨얼셀2우B(33626L), 동양우(001525), 동양2우B(001527), 코오롱우(002025) 등이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영양가는 좋지 않지만, 상승추세를 무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8% 상승한 762.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2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78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종이목재와 유통 업종지수 등이 +4% 이상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제약과 의료정밀, 우량기업, 섬유의류, 제조, 벤처기업,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비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서비스와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오락, 통신장비, 통신방송, 금속, 인터넷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네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353810)는 최근 기업분할 이후 연일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고, 프로텍(053610)은 반도체 업황 상승세에, 에스퓨얼셀(288620)은 수소차 관련 테마, 피에스엠씨(024850)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담보제공 계약 해제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독일 정부가 수소를 이용한 재생에너지 개발 계획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관련 사업 육성에 나선다는 소식에 에스퓨얼셀을 비롯하여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지엠비코리아, 일진다이아, 에스에너지, 뉴로스 등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영양가 없는 장이고,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도 증시가 조금씩 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아직 지수차트나 매매동향상 지수가 하락쪽으로 완전히 꺾였다고 볼 수는 없는 자리이지만, 그간 알게 모르게 지수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에 대한 대비도 늘 해야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1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