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대북관련 대장주 재영솔루텍 주가 어쩌나

by 주소남 2020.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관련 대장주 재영솔루텍(049630) 입니다.

     

    재영솔루텍은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과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개성공단 입주 기업입니다.

     

    재영솔루텍

    <출처 : 재영솔루텍 홈페이지>

     

    때문에 재영솔루텍은 대표적인 대북관련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최근 북한의 남북연락사무소 파괴 등 북한과의 관계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재영솔루텍은 스마트폰용 8M 렌즈의 양산, CCTV, 자동차용 렌즈의 개발 및 양산 등 다른 사업 영역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공장의 생산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재영솔루텍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관련 대장주 재영솔루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100일간의 차트만 보고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올라오다가 5월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 북한과의 관계 악화로 인해 다시 한 번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재영솔루텍 금형

    <재영솔루텍 금형, 출처 : 재영솔루텍 홈페이지>

     

    재영솔루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3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724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주가가 빠지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있는 단기 매물 부담을 걷어내야하고, 이 매물 부담은 905 부근까지 자리잡고 있어, 앞으로 주가 상승시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매물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영솔루텍 주식

     

    재영솔루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뚜렷하게 보입니다. 최근 2주간 음봉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랫꼬리를 달고 있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워낙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저점인 710 부근 이탈시에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 조절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재영솔루텍은 지난해 베트남 공장 생산성 향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급증했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떨어지는 등 다시 실적 정체를 겪고있어, 중장기 모멘텀도 불안한 상황입니다.

     

    재영솔루텍 부품

    <재영솔루텍 부품, 출처 : 재영솔루텍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710원 부근 이탈시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자리여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위치입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단기 매물 저항은 있더라도 945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대북관련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만일 대북 관련 관계 개선이 보인다면, 거래량 등이 강하게 붙을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하단까지는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