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품절주 전방 주가 신고가 랠리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6.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품절주 테마로 움직이고 있는 전방(000950) 입니다.

     

    전방은 섬유의 제조 및 판매, 수출입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매매업체 전방오토와 콘덴서 도매 업체 청도콘덴사, 여행 업체 타오투어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방

    <출처 : 전방 홈페이지>

     

    원가 절감 및 가격 경쟁력을 위해 천안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해 범용 제품은 아웃소싱으로 대체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좋지 않은 업황으로 인해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재무나 실적은 좋지 않은 주식입니다.



     

    전방은 최근 품절주 테마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품절주란 유통가능 주식 수가 많지 않은 종목을 일컬어 말하는데, 전방의 총주식수는 168만주 밖에 되지 않고, 이 중 최대주주 물량과 자사주 물량 등을 포함해 약 58% 가량의 물량이 비유동성 물량으로, 168만주의 42% 정도인 705,600주 정도만 주식시장에서 거래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방 주가

     

    최근 변동성이 강해진 시장에서 우선주와 함께 품절주 테마가 움직이고 있는데, 전방 역시 품절주 테마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특히 지난 금요일에는 점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품절주 테마를 강하게 타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20,450 부근이나,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000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 섬유

    <전방 섬유 사업, 출처 : 전방 홈페이지>

     

    전체적인 시장 급락만 없다면, 당장 다음주 월요일도 좋은 주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있어, 만일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방 주식

     

    위의 차트는 품절주 전방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주 품절주 테마로 인해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고, 거래량 또한 터지면서 굉장히 강한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지난 한해와 올해 하락까지 모두 커버하는 굉장히 강한 장대 양봉으로, 한 주 동안 주가 상승률이 무려 72.22%에 달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있는 자리인데, 현재 추세가 강하게 상승을 보이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 가능성이 조금 더 우세해보입니다.

     

    전방 브랜드

    <전방 브랜드, 출처 : 전방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다면 테마가 꺼지면서 주가 조정이 아주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현재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하락시에는 적절한 댕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1,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내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꼬리를 달고 매물대 하단을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린다면 이를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방은 품절주 테마나 김무성 테마주 정도로 알고있는데, 관련 모멘텀이 아니라면 실적도 좋지 않아, 중장기 대응에는 적절하지 못한 종목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되도록 이번 시세에서 적절한 정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