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5G 관련주 전파기지국(Feat. 5G 테마 정리)

by 주소남 2020.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전파기지국(065530) 입니다.

     

    전파기지국은 공용 무선기지국(중계망) 전문 업체로, 지상과 지하철 및 각종 터널 구간의 공융 무선기지국을 시공, 판매, 운용 및 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계망 공용화를 위한 시설을 구축하고 각 사업자가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유지보수하고 있기 때문에 전파기지국은 대표적인 5G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전파기지국

    <출처 : 전파기지국 홈페이지>

     

    요즘 5G 관련주 일부가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함께 움직이고 있고, 중국 정부에서도 5G 관련 산업을 키우려는 움직임이 있어, 5G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파기지국 포함한 다른 5G 관련주는 이전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된 주식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파기지국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전파기지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전파기지국 주가는 6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4,000 중반대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진입 시점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보유중이신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깨고 내려오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파기지국 지상기지국 건설

    <전파기지국 지상기지국 건설 사업, 출처 : 전파기지국 홈페이지>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깨고 내려온다면 단기적으로 10% 가량 추가 하락 가능성이 보입니다. 평단가를 관리할 능력이나,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추가진입 등을 통해 대응이 가능하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5,6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최근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거나, 기간 조정을 통해 이 추세선을 멀리 이격시켜놓고, 추후 상승을 기다려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파기지국 주식

     

    전파기지국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고,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데 이어, 지난주도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4,000 중반대까지는 지지라인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단기적으로 진입 및 추가진입은 조금 더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파기지국 4G 및 5G사업

    <전파기지국 4G 및 5G사업, 출처 : 전파기지국 홈페이지>

     

    전파기지국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67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이 부근 위에서는 유동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가 부근에서 보유중이라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4,000원 중반대부터 서서히 추가로 분할 진입 4,000 부근 아래에서 최종 분할 진입까지 고려한다면 평단가를 낮추어 가면서 손절라인을 낮게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전파기지국 네트워크 구축 사업

    <전파기지국 네트워크 구축 사업, 출처 : 전파기지국 홈페이지>

     

    전파기지국은 5G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데, 그만큼 모멘텀도 괜찮고, 실적 성장성도 올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게만 가져간다면, 중장기 대응도 좋을 종목입니다.

     

    다만, 현재는 한 차례 강한 상승 후 조정 파동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신규 진입보다는 관망 후 추후 추가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