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금 관련주 정산애강 불안한 증시 덕볼까

by 주소남 2020. 6.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 관련주 정산애강(022220) 입니다.

     

    정산애강은 배관재 제조 판매 기업으로, 충주에 본사를 두고 PB배관재의 급수급탕과 난방 배관재, CPVC의 소방배관재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산애강

    <출처 : 정산애강 홈페이지>

     

    정산애강은 제 블로그에서 붉은 수돗물 관련주(붉은 수돗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강관))와 금 관련주(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로 각각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과 같은 증시 불확실성 속에서 금 등의 안전자산이 부각되어 금 관련주도 테마성 시세를 보일 수 있는데, 현재까지는 테마가 붙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산애강 주가

     

    위의 차트는 금 관련주 정산애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11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주가 조정이 비교적 강하게 나왔습니다.

     

    다행히 조정 중에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움직임이 있고 1,620 부근 아래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60주 이동평균선이나 1,6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산애강 CPVC

    <정산애강 CPVC 제품, 출처 : 정산애강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있어,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은데, 특히 1,8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니, 상승시 이 부근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산애강 주식

     

    정산애강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조정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상 매물대인 1,620과 최근 저점인 1,610 부근 이탈시에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산애강 PB

    <정산애강 PB 제품, 출처 : 정산애강 홈페이지>

     

    이를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라면 건전한 조정이라고 보아도 될 것 같은데, 현재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다면 단기 조정이 빠르게 끝나고 반등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정산애강은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어 있기 때문에, 정체된 실적 성장세는 중장기 투자에 걸림돌이 될 수 있어, 중장기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