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by 주소남 2020.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008350) 입니다.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알루미늄 사업 외에도 자동차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출처 : 남선알미늄 홈페이지>

     

    비철금속과 수출입 사업, 금속구조물 및 창호 공사 사업, 도소매 사업, 부동산 임대업, 사출 성형제품 제조 및 판매, 주택건설 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이루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남선알미늄은 현재 여당의 20대 대선후보 중 이낙연 의원과 연관되어 이낙연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 친동생이라는 이유 때문에 남선알미늄은 이낙연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남선알미늄 주가

     

    위의 차트는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4월 총선을 앞두고 이낙연 관련주로 테마성 시세를 보이다가 총선 전부터 주가가 조정을 받더니 총선 이후 다시 상승 파동을 타면서 우상향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6,000 초반대 단기 지지라인을 만들었고, 마침 이낙연 의원은 캠프사무실을 계약하고 전대출마를 확정하는 등 대선주자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선알미늄 연구소

    <남선알미늄 연구소, 출처 : 남선알미늄 홈페이지>

     

    때문에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이고, 현재가 위로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붙어준다면 단기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5,96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선알미늄 주식

     

    남선알미늄은 이번주 제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종목인데, 그 이유는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6,43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은 상황이고, 마침 지난주 금요일 전날 대비 거래량이 늘어났고,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단기적으로 시세가 분출될 모양이 서서히 나오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창호

    <남선알미늄 창호, 출처 : 남선알미늄 홈페이지>

     

    때마침 이낙연 의원이 전대 출마를 확정하는 등의 이슈가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이 크게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우선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선알미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5,4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로서는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어,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하단인 5,84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세선 이탈 후 재진입 등을 통해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남선알미늄 산업구조재

    <남선알미늄 산업구조재, 출처 : 남선알미늄 홈페이지>

     

    이낙연 의원은 차기 여당 대선후보 중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큰 결격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무난히 대선 후보로 나설 수 있는 인물이고, 그와 관련된 대장주는 여전히 메리트가 높습니다.

     

    단, 정치테마주는 변동성이 강하고, 심리 싸움의 끝판왕이기 때문에 단순 테마성으로 보고 접근하는 분들은 방망이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응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