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화장품 관련주 제닉(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제닉(123330) 입니다.

     

    제닉은 글로벌 특허인 하이드로겔 특허를 기반으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연구개발과 제조,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제닉

    <출처 : 제닉 홈페이지>

     

    자사브랜드는 홈쇼핑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톨해 판매중이고, ODM과 OEM 사업은 국내 및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 재무구조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제닉 상하이 화장품 유한공사의 영업 및 생산활동을 중단하면서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됩니다.



     

     

    제닉 외의 다른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에 위의 포스팅에서 총정리 한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닉 주가

     

    최근 화장품 관련주가 중국 소비주로 움직임을 보였는데, 제닉도 관련하여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다가 이후 강한 조정을 보였습니다.

     

    현재 중국 소비주로 화장품 관련주를 비롯하여 게임주, 엔터주 등이 움직이고 있는데, 관련 재료는 여전히 유효해 재료 모멘텀은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닉 파트너사

    <제닉 파트너사, 출처 : 제닉 홈페이지>

     

    현재 제닉 주가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3,96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이격이 강하지 않은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거나 손절라인을 조금 더 여유있게 잡고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저점 부근인 3,7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닉 주식

     

    제닉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적자 기자가 이어지고 있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3월 증시 폭락 이후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하지만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발생했고, 위아래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에서 중국 소비주가 급등하며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이는 제닉 역시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하게 움직이며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돌파했습니다.

     

    제닉 스마트팩토리

    <제닉 스마트팩토리, 출처 : 제닉 홈페이지>

     

    이 추세선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면 더 없이 좋을텐데, 현재까지는 돌파하고 있지 못합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과 3,320 부근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아 이 부근 이탈 전까지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332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5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