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대북주 제룡산업 주가 기대해도 좋을까

by 주소남 2020. 7.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주 제룡산업(147830) 입니다.

     

    제룡산업은 2011년 제룡전기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금속 및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제룡산업

    <출처 : 제룡산업 홈페이지>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 등의 새로운 수요창출 및 판매 확대에 적극 노력중이고, 정부 재정정책의 확장으로 인해 예상되는 발주물량 증가에 차질 없이 대응하면서 향후 발주 물량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룡산업은 대표적인 대북주로 움직입니다. 송전 사업과 철도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대북주로 움직이고, 최근에는 추미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시 광진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추미애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룡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주 제룡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초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아해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면서 최근 다시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반등 움직임이 있지만 여전히 5,09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돌파하더라도 6월초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에는 이 부근들을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룡산업 송전주

    <제룡산업 송전자재, 출처 : 제룡산업 홈페이지> 

     

    반대로 제룡산업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3월 중순 이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4,5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탈할 경우 재차 매물대 지지 여부에 따라 추세가 확연히 꺾일 수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룡산업 주식

     

    제룡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 이격이 되어 있는 상황으로,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여유를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5,54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대북주 모멘텀이 따라 붙어 거래량이 증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룡산업 철도자재

    <제룡산업 철도자재, 출처 : 제룡산업 홈페이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합니다. 즉, 이러한 종목은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적합한 종목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일봉차트상 잡아 놓았던 손절라인인 4,520 부근 이탈 후 4,000 초반대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9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룡산업은 대북주나 추미애 관련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추미애 아들과 관련되어 정치적인 공격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