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바이오 디젤 관련주 제이씨케미칼

by 주소남 2020. 7.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 디젤 관련주 제이씨케미칼(137950) 입니다.

     

    제이씨케미칼은 서울석유의 자회사로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BD100), 바이오중유를 제조해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제이씨케미칼

    <출처 : 제이씨케미칼 홈페이지>

     

    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했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은 플라스틱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미중 관계가 악화될 때 마다 이따금씩 부각되기도 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주 사업이 바이오 디젤 사업이기 때문에 바이오디젤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씨케미칼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 디젤 관련주 제이씨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5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뒤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했고, 6월 중순 한차례 더 주가가 무너졌습니다.

     

    당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5,130 부근으로, 지난주 금요일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상황인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4,7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있어,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이씨케미칼 바이오디젤

    <제이씨케미칼 바이오디젤, 출처 : 제이씨케미칼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479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47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우선 거래량이 회복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어야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는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단기 진입 보다는 보유 수량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제이씨케미칼 주식

     

    제이씨케미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부터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주전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무너트리면서 이후 주가가 지지부진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제외한 모든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이 약한 5,80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인데,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 주봉차트상 손절라인도 체크해야 합니다.

     

    제이씨케미칼 바이오중유

    <제이씨케미칼 바이오중유, 출처 : 제이씨케미칼 홈페이지>

     

    제이씨케미칼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47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은 바이오 디젤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지만 미중 무역전쟁이 심화되어 플라스틱 관련 부분이 부각될 경우, 이것이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모멘텀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