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3d 프린터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분석

by 주소남 2020. 7.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 프린터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033320) 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과 카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특히 컴퓨터기기 및 통합배선솔루션과 드론 등 IT 제품 등을 판매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출처 : 제이씨현시스템 홈페이지>

     

    때문에 제이씨현시스템은 최근 드론 관련주로 움직였고, 원격의료 관련주로도 테마를 타며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테마 상승 모멘텀이 아주 많은 종목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나 블록체인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등의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도 움직일 뿐만 아니라 3d 프린터 관련주로도 주가가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3d 프린터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고, 드론 관련주나 원격의료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최근 상승하면서 지난 6월 초 상한가 당시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대부분 소화시켰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드론 사업

    <제이씨현시스템 드론 사업, 출처 : 제이씨현시스템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5,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주식

     

    제이씨현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3월 중순 저점 대비 주가가 3배 이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시 급락이 강하기도 했지만 이후 잘 회복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더 높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제이씨현시스템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는 홀딩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크게 낮춰놓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보조배터리

    <제이씨현시스템 보조배터리 사업, 출처 : 제이씨현시스템 홈페이지>

     

    가령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5,690 부근 이탈이나 아래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5,490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5,000 부근 아래에서 서서히 재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4,38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현재 무난한 상승추세를 유지중이고, 시장 흐름도 괜찮기 때문에 현재 주가 위치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저점 대비 올라온 상황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크게 싣기는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늘린다거나 평단가가 높다면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빠르게 대응이 필요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3d 프린터 관련주 뿐만 아니라 최근 화두가 되는 드론이나 원격의료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며, 가상화폐쪽 관련 테마에도 반응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아주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